img01

Pix4D 스텝1 프로젝트 시작 전 > 1. 이미지 수집 계획 설계하기

자동으로 고정밀의 결과물을 얻기 위해, 이미지들끼리 오버랩 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수집에 대해 충분히 오버랩이 되도록 신중하게 계획해야 하며 이미지 수집 계획은 재구성 할 수 있는 프로젝트 사양 및 지형 유형/객체가 필요로 하는 GSD에 따라 달라집니다. 좋지 않은 이미지 수집 계획은 부정확한 결과 또는 처리 실패로 이어질 것이며, 다시 처음부터 이미지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미지 수집 계획을 설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최근 기술적으로 진보된 무인 항공기는 일부 매개 변수(관심 영역, 이미지 사이의 오버랩 백분율, 원하는 GSD 등)가 주어진 이미지 획득 계획을 아주 좋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지는 사용자 개입 없이 선택된 이미지 수집 계획에 따라 UAV에 의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중요 : 필드에 있는 동안 Pix4Dmapper는 빠른 확인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확인 기능은 데이터 세트가 잘 사용되고 있는 지의 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확인 기능이 좋은 결과를 산출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세트가 적절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다시 이미지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빠른 확인은 실패할 수 있으나 전체적인 프로세싱은 작동하며 이런 경우 보통 데이터 세트가 최적화 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빠른 검사와 전체 프로세싱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하세요 : 202558949 - 준비중

이미지 수집 계획의 설계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