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 : 메뉴바에서 Process > Options를 클릭하십시오 5개의 탭을 가진 팝업이 나타납니다.
해당 탭은 스텝 3. DSM 및 오르도 모자이크 생성에 대한 프로세싱 옵션 및 원하는 출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5개의 섹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 - Filter : 필터 및 DTM을 얻기 위해 사용되는 밀집된 포인트 클라우드의 포인트 다듬기를 위한 파라미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 - Raster DSM : 래스터 DSM의 출력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Raster DSM : 래스터 DSM의 출력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Orthomosaic : 오르도 모자이크 출력 파일 형식뿐 아니라 오르도 모자이크 생성을 위해 관련된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Reflectance Map : 반사율 맵의 출력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5개의 액션이 있습니다. :
- - OK : 변경점을 확인합니다.
- - Cancel : 변경점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 - Help : Pix4Dmapper 도움말을 엽니다.
- - Set as Default Options : 미래의 프로젝트의 기본 옵션으로서 초기 프로세싱 탭(Aerial nadir, Alternative processing mode, Aerial oblique or terrestrial)의 섹션 프로세싱 옵션을 제외한 모든 프로세싱 옵션 탭(Initial Processing, Point Cloud Densification, DSM and Orthomosaic Generation, Additional Outputs, Resources)의 현재 세팅을 저장합니다.
Set as default options : 기본 옵션으로 설정. 체크 박스를 선택하십시오.
- - Reset Options : 모든 프로세싱 옵션 탭의 Pix4Dmapper 기본 옵션으로 재설정 합니다.( Initial Processing, Point Cloud Densification, DSM and Orthomosaic Generation, Additional Outputs, Resources)
필터
해당 섹션은 DTM을 얻기 위해 사용되는 밀집화된 포인트 클라우드의 포인트 다듬기 및 필터를 위한 파라미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중요 : 필터링 및 다듬기는 밀집된 포인트 클라우드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Use Noise Filtering : 밀집화된 포인트 클라우드의 생성은 노이즈 및 잘못된 포인트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링은 이웃하는 포인트의 중앙 고도가 포함된 올바른 포인트의 고도를 보정합니다.
- - Use Surface Smoothing :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면, 표면은 얻어진 포인트로부터 생성됩니다. 이 표면은 잘못된 작은 범프 영역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표면 다듬기는 영역을 평평하게 보정합니다. 해당 섹션에서는 다음의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Type : 3개의 다듬기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 Sharp(default) : 표면의 방향을 유지하며 건물의 모서리나 가장자리의 날카로운 기능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거의 평면의 영역만이 평평해집니다.
- - Smooth : 영역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한 날카로운 기능이 존재합니다. 매우 평평하지 않은 영역은 다듬어지며 평평해집니다.
- - Medium : 다른 두 유형이 조화됩니다. 거친 평면의 영역을 병합하는 날카로운 기능이 보존됩니다.
Raster DSM
해당 섹션에서는 다음 형식의 DSM을 저장합니다.
- - GeoTIFF(기본으로 활성화) : DSM을 GeoTIFF 파일로 저장합니다. DSM의 해상도는 메인 화면의 Local Processing 메뉴에 선택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202557389. 대부분의 프로젝트의 경우 DSM은 여러 개의 타일로 분할되며 GeoTIFF는 타일당 생성됩니다.
- - Merge Tiles(기본으로 활성화) : 각각의 타일을 병합하여 하나의 DSM GeoTIFF 파일을 생성합니다. 해당 옵션이 비활성화 되면, 병합된 DSM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Grid DSM
해당 섹션은 벡서 DSM을 위한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 XYZ : 포인트 클라우드의 각 포인트당 X,Y,Z위치가 포함된 ASCII 텍스트 파일. 해당 포인트 클라우드는 색상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구분 : 값을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파일의 구분 문자를 정의합니다. 드롭 다운 리스트에는 다음의 항목이 있습니다. :
- - LAS : 포인트 클라우드의 각 포인트당 X,Y,Z위치 및 색상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LiDAR LAS 파일.
- - LAZ : 포인트 클라우드의 각 포인트당 X,Y,Z위치 및 색상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압축된 LiDAR LAS 파일.
- - Spacing [cm] : 간격은 DSM의 두 3D 포인트 사이의 거리를 정의하며 센티미터로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 100cm의 격자 간격은 100cm마다 3D 포인트가 생성됩니다. 기본 값은 100cm 입니다. 간격이 선택된 DSM은 메인 화면의 Local Processing 메뉴에 선택된 해상도를 사용하는 DSM에 생성됩니다.
열 수 있는 파일 형식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499
참조 : 여러 형식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저장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조 : Grid DSM은 256,000,000 포인트로 제한됩니다. 그리드 간격이나 해상도가 256,000,000 포인트 이상 생성될 경우, 생성된 포인트가 256,000,000을 초과하지 않을 때까지 그리드 샘플링 혹은 해상도 거리가 두 배가 됩니다.
Orthomosaic
해당 섹션에서는 오르도 모자이크뿐 아니라 오르도 모자이크 생성에 관련된 다른 파라미터를 위한 출력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GeoTIFF(기본적으로 활성화) : GeoTIFF 파일에 오르도 모자이크를 저장합니다. 오르도 모자이크의 해상도는 메인 화면의 Local Processing 메뉴에서 선택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7389.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오르도 모자이크는 몇 개의 타일로 나뉘며 GeoTIFF 파일을 타일 당 생성됩니다.
- - Use Visibility(기본적으로 활성화) : DSM은 오르도 모자이크의 픽셀이 카메라로부터 보이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픽셀/포인트가 색칠되었을 때, 포인트가 보이는 이미지만이 특정 무게로 고려됩니다. 해당 옵션은 빌딩과 같은 날카로운 변이 객체를 처리할 때 더 적은 아티팩트의 오르도 모자이크를 획득하는데 유용합니다.
- - Use Color Balancing(기본적으로 활성화) : xxxx
- - Merge Tiles(기본적으로 활성화) : 개별 타일을 병합하여 선택된 영역의 전부를 포함하는 하나의 오르도 모자이크 GeoTIFF 파일. 해당 옵션이 비활성화 되면, 병합된 오르도 모자이크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 GeoTIFF Without Transparency: 투명하지 않은 GeoTIFF 파일을 생성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809 - 준비중
-
정보 : 오르도 모자이크 알고리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429 - 준비중
- - Google Maps Tiles and KML : 해당 옵션에서는 오르도 모자이크에 대한 구글 맵과 구글 어스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Mapbox Tiles : 해당 옵션에서는 오르도 모자이크에 대한 맵박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스텝 3. DSM 및 오르도 모자이크 생성이 이미 프로세싱 되었다면, 스텝 3을 다시 수행하지 않고 구글 맵, KML, 맵 박스 타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149
-
중요 :
- -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 할 때, 하나의 그룹이 RGB(대문자)의 명칭일 경우 구글 맵 파일과 KML만이 생성됩니다. 이 후에 구글 맵 파일과 KML이 해당 그룹에 대해서만 생성됩니다. 이미지 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7949
- - 구글 맵 타일과 KML은 대역 이미지당 8비트를 가진 3개의 대역으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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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
- -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 할 때, 하나의 그룹이 RGB(대문자)의 명칭일 경우 맵 박스 타일만이 생성됩니다. 이후에 맵 박스 타일은 해당 그룹에 대해서만 생성됩니다. 이미지 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7949
- - 구글 맵 타일과 KML은 대역 이미지당 8비트를 가진 3개의 대역으로 생성됩니다.
정보 : 하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 된 이미지를 갖는 경우, 하나의 그룹 당 orthomosaic 생성된다. 이미지 그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202557949
Reflectance Map
해당 섹션에서는 GEOTIFF로서의 반사율 지도를 생성 및 저장할 수 있으며 생성을 위해 사용되는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GeoTIFF : 스텝 3. DSM 및 오르도 모자이크를 프로세싱 하는 동안 GeoTIFF 파일로서 반사율 지도를 저장합니다. 오르도 모자이크의 해상도는 메인 화면의 Local Processing 메뉴에서 선택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7389.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반사율 맵은 몇 개의 타일로 나뉘며 GeoTIFF 파일은 타일 당 생성됩니다.
- - Use Color Balancing : xxxx
- - Merge Tiles(기본적으로 활성화) : 각각의 타일을 병합하여 하나의 반사율 지도 파일을 생성합니다. 해당 옵션이 비활성화일 경우 병합된 반사율 지도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정보 :반사율 지도 알고리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429 -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