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
img01

스텝 2. 프로젝트 만들기

메뉴 보기 > 레이클라우드 > 3D 뷰

액세스 : 메뉴바 에서 view> rayCloud를 클릭하여 레이 클라우드를 실행하십시오. 3D View가 메인화면의 중앙에 표시됩니다.


3D 뷰는 카메라, GCP등의 프로젝트를 정의하는 다른 객체를 표시합니다. 비슷한 객체는 그룹화되며 동일한 레이어에 표시됩니다.
3D View에 표시되고 레이어 사이드바에 보이는 다른 레이어는

- Cameras : 해당 레이어 그룹은 프로젝트의 모든 카메라 입니다.(보정 및 보정되지 않은) 한 개의 카메라는 프로젝트의 각 이미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 초기 위치(알려진 경우), 최적화된 위치 및 방향을 정의합니다.

- Rays : 레이는 카메라와 레이 레이어가 보일 경우, 3D 뷰어에 3D 포인트를 클릭하면 표시됩니다.
3D 포인트는 포인트를 볼 수 있는 모든 보정된 카메라에 예상됩니다. 레이는 원본 이미지에서 보이는 포인트에 위치한 카메라로부터 썸네일을 자릅니다.

- Tie Points : 해당 레이어는 모든 수동 타이 포인트, GCPs, 체크 포인트, 자동 타이 포인트가 그룹되어 있습니다. 자동 타이 포인트는 초기 프로세싱동안 계산됩니다.

- Processing Areas : 해당 레이어는 맵 뷰 혹은 레이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정의된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 영역이 표시됩니다.

- Point Clouds : 해당 레이어는 모든 포인트 클라우드가 그룹되어 있습니다.이것은 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와 드래그 앤 드롭 포인트 클라우드를 포함합니다.

- Triangle Meshes : 해당 레이어는 삼각형 메쉬로 로드된 삼각측량 포인트 클라우드에 의해 생성된 3D 텍스쳐 메쉬와 삼각형 메쉬로 그룹되어 있습니다.

- Objects : 레이어는 사용자에 의해 정의된 모든 객체가 그룹되어 있습니다. 해당 객체는 폴리 라인, 표면, 볼륨 및 애니메이션 궤적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레이어는 각 레이어의 표시 속성(색상, 사이즈 등)을 변경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레이어 사이드바를 사용하여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레이어 사이드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089



중요 : “Alt” + “+” 혹은 “AltGr” + “-“를 눌러 포인트 밀도를 변경할 수 있으며 밀도를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키기 위해, “Alt” + “0”을 눌러 기본값의 포인트 밀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Navigating on the 3D View using the mouse

- Pan : 왼쪽 마우스 클릭 후 이동하세요.(녹색 십자가는 움직임의 초점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Zoom in : 줌을 위해 포인트 위에 마우스를 위치하여 스크롤 휠을 앞으로 이동하거나 우클릭 후 마우스를 앞으로 이동하십시오.(확대 시 녹색 선은 포커스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Zoom out : 줌을 위해 포인트 위에 마우스를 위치하여 스크롤 휠을 뒤로 이동하거나 우클릭 후 마우스를 뒤로 이동하십시오.(확대 시 녹색 선은 포커스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 Rotate : 스크롤 휠을 클릭하거나 왼쪽과 오른쪽 클릭을 동시에 한 후 마우스를 움직이십시오.(녹색 원은 회전의 중심 포인트를 나타냅니다.)



Navigating on the 3D View using the keyboard

- Pan : 프로젝트의 평면에서 앞/뒤/좌/우로 움직이기 위해 arrow keys를 누르십시오.

- Zoom in : 3D 뷰에서 “+”를 눌러 확대하십시오.

- Zoom out : 3D 뷰에서 “-“를 눌러 축소하십시오.

- Rotate : “4”를 누르면 좌측으로 회전하고, “6”을 누르면 우측으로 회전하고, “8”을 누르면 앞으로 외전하고, “2”를 누르면 뒤로 회전합니다.(회전은 모델이 배치된 평면을 사용합니다.

: 빠른 방법으로 팬, 줌인, 줌아웃, 회전하기 위해 Ct기을 해당하는 키와 함께 누르십시오.




Changing the Viewpoint to a predefined viewpoint using the keyboard

탑 뷰, 정면 뷰 등과 같은 미리 정의된 몇 개의 뷰포인트가 존재합니다. 미리 정의된 뷰포인트는 키보드 및 메뉴바의 rayCloud > Viewpoint를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메뉴 포시줄을 사용하여 뷰포인트를 사용하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069

- View All : 3D 뷰의 모든 레이어를 맞추기 위해 “C”를 눌러 뷰포인트를 움직이십시오.

- Focus on selection : 구체적으로 선택된 요소(포인트, 카메라)를 표시하기 위해 “F”를 눌러 뷰포인트를 움직이십시오.

- Top : 레이어가 위쪽에서 바라보며 3D 뷰에 적합한 방식으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7”을 누르십시오.

- Front : 레이어가 앞쪽에서 바라보며 3D 뷰에 적합한 방식으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1”을 누르십시오.

- Back : 레이어가 뒤쪽에서 바라보며 3D 뷰에 적합한 방식으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Ctrl”+”1”을 누르십시오.

- Left : 레이어가 왼쪽에서 바라보며 3D 뷰에 적합한 방식으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3”을 누르십시오.

- Right : 레이어가 오른쪽에서 바라보며 3D 뷰에 적합한 방식으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Ctrl”+”3”을 누르십시오.

- Home : 레이클라우드를 열고 3D 뷰에 있는 모든 레이어가 적합하면 기본 뷰포인트로 뷰포인트를 움직이기 위해 “0”를 누르십시오.

- Change View Type : 원근에서 오르도그래픽 혹은 그 반대로 뷰 타입을 변경하기 위해 “5”를 누르십시오.



processmenu

Layers



CAMARAS

기본적으로, 카메라 레이어는 다음과 같이 3D 뷰에 표시됩니다.

  • - Blue sphere : 초기 카메라 위치(GPS 좌표)
  • - Green sphere : 최적화된 카메라 포지션
  • - Red sphere : 소프트웨어가 최적화된 위치를 찾을 수 없으며 따라서 재구축에 사용되지 않은, 칼리브레이트 되지 않은 카메라의 초기 카메라 포인트(GPS 좌표)
  • - Pale Red sphere : 사용자에 의해 비활성화되고 재구축에 사용되지 않은, 칼리브레이트 되지 않은 카메라의 초기 카메라 위치(GPS 좌표)
  • - Green line : 초기 및 최적화된 위치 사이의 거리
  • - Green lines : 최적화된 카메라 위치 및 원본 이미지 썸네일간의 프로젝션 라인
  • - Yellow squares : 원본 이미지 썸네일의 테두리




Rays

기본적으로, 레이는 다음의 색상을 가집니다.

  • - Green rays : 3D 포인트가 보이나 마크되지 않은 위치의 선택된 3D 포인트와 칼리브레이트된 카메라가 연결된 레이
  • - Orange rays 마크된 위치의 선택된 3D 포인트와 칼리브레이트된 카메라가 연결된 레이
  • - Red ray : 선택된 3D 포인트와 칼리브레이트 되지 않은 카메라가 연결된 레이
  • - Light Blue ray : 이미지 뷰에서 현재 선택되었고, 포인트가 보이나 마크되지 않은 이미지의 선택된 3D 포인트와 연결된 레이
  • - Light Purple ray : 이미지 뷰에서 현재 선택되었고, 포인트가 마크되지 않은 이미지의 선택된 3D 포인트와 연결된 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