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스 : 메뉴바에서 View > rayClude를 클릭하여 레이 클라우드를 엽니다. 레이어 사이드바가 메인 윈도우의 좌측에 표시됩니다.
타이 포인트 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하위 레이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 수동/GCP : 모든 수동 타이 포인트, 2D GCP, 3D GCP, 프로젝트의 체크 포인트.
- 자동 : 자동 타이 포인트는 초기 프로세싱 중 계산됩니다. 각 타이 포인트는 최소 3개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동/GCP
수동/GCP 레이어는 다음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 속성 : 모든 수동 타이 포인트와 GCP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 - 위치 계산 : 최적화된 위치 포인트를 보거나 숨깁니다.
- - 최소 화소 수 : 화면에 위치가 계산된 포인트의 크기를 정의합니다.(모델의 실제 크기는 아닙니다.) 이 속성은 모델이 아주 가깝거나 아주 멀리 시각화 될 때에도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확대 레벨이 최소 크기 속성에 의해 정의된 확대 레벨일 경우, 포인트는 확대 레벨로부터 독립적으로 화면에 동일한 크기를 유지합니다. 모델과 가깝게 확대할 경우 최소 사이즈 속성에 의해 정의된 확대 레벨 아래의, 화면에 나타난 포인트의 크기는 사용자가 확대할 때마다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모델과 가까이에서 볼 경우에도 포인트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 최소 물리적 크기 : 3D 보기에 있는 포인트의 최소 물리적 크기를 정의합니다. 이것은 모델의 실제 사이즈가 표시될 필요가 있는 포인트의 확대 레벨을 정의합니다. 그럼으로 인해 모델이 매우 가까이에 확대 될 때에도 포인트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 색상 표시 : 포인트의 위치가 계산된 포인트의 교차 색상은 최소한 두 개 이상의 이미지에 표시됩니다.
- - 표시되지 않은 색상 : 포인트의 위치가 계산된 포인트의 교차 색상은 두 개 이하의 이미지에 표시됩니다.
- - 초기 위치 : 초기 위치의 포인트를 보거나 숨깁니다.(해당 속성은 GCP 및 체크 포인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 - 최소 화소 사이즈 : 화면에 포인트의 초기 위치의 크기를 정의합니다.(모델의 실제 크기는 아닙니다.) 이 속성은 모델이 아주 가깝거나 아주 멀리 시각화 될 때에도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확대 레벨이 최소 크기 속성에 의해 정의된 확대 레벨일 경우, 포인트는 확대 레벨로부터 독립적으로 화면에 동일한 크기를 유지합니다. 모델과 가깝게 확대할 경우 최소 사이즈 속성에 의해 정의된 확대 레벨 아래의, 화면에 나타난 포인트의 크기는 사용자가 확대할 때마다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모델과 가까운 화면을 얻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그대로 표시됩니다.
- - 물리적 크기 : 3D 보기에 있는 포인트의 최소 물리적 크기를 정의합니다. 이것은 모델의 실제 사이즈가 표시될 필요가 있는 포인트의 확대 레벨을 정의합니다. 그럼으로 인해 모델이 매우 가까이에 확대 될 때에도 포인트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 색상 : 초기 위치 포인트의 교차 색상
- - 위치 오류 : 초기 포인트와 계산된 위치 사이의 선을 보거나 숨깁니다.(해당 속성은 GCP 및 체크 포인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 - 색상 : 초기 포인트 및 계산된 위치 사이의 선의 색상(해당 속성은 GCP 및 체크 포인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 오류 타원체 표시 : 이론적인 오류에 의해 형성되는 타원체를 보거나 숨깁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139
- - 색상 : 오류 타원체의 색상
- - 물리적 크기 스케일 : 3D 뷰에 타원체의 최소 물리적 크기를 정의합니다. 이 모델에 대한 실제 크기로 표시되는 것이 필요한 타원체의 확대 레벨을 정의합니다. 이로 인해 모델이 매우 가까이에 확대 되더라도 타원체를 계속 볼 수 있습니다.
- - 수동 타이 포인트, 2D GCP, 3D GCP, 체크포인트 리스트 : 각 포인트는 다음과 같은 하위 요소가 있습니다. :
- - 속성 표시 : 해당 레이어에는 표시되는 해당하는 포인트의 속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할 수 있는 속성은 모든 포인트의 속성과 동일합니다.
- 각 포인트의 이름 좌측에 있는 아이콘은 포인트 유형을 나타냅니다. 해당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 수동 타이 포인트
- - 2D GCP
- - 3D GCP
- - 체크 포인트
수동/GCP 레이어를 우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행동에 대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포인트 레이어를 우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행동에 대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 - Rename : 포인트 재명칭
- - Remove : 포인트 제거
자동
해당 레이어에는 초기 프로세싱 중에 계산된 수동 타이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각 타이 포인트는 최소 3개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동 레이어는 다음의 하위 요소를 갖습니다.
- - 속성 표시 : 자동 타이 포인트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 - 포인트 크기 : 3D 뷰의 각 포인트에 대한 크기
- - 색상 강조 : 마우스를 포인트에 가리키는 색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