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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u View > rayCloud > Layers Sidebar > Objects

액세스 : 메뉴바에서 레이클라우드를 열기 위해 View > rayCloud를 클릭하세요. Layers Sidebar는 메인 윈도우에 왼측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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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s레이어는 하단 서브 레이어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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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Polyline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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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2. Surfaces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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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3. Volume 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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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4. Animation Trajectory

Objects

Objects레이어를 우측 클릭하여, 하단 옵션을 포함한 콘텍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New Polyline: 사용자가 새로운 폴리라인을 그립니다. 단계 설명:202560309
  • New Surface: 사용자가 새로운 표면을 그립니다. 단계 설명:202560269
  • New Volume: 사용자가 새로운 용량을 그립니다. 단계 설명:202560319
  • New Video Animation Trajectory: 사용자가 새로운 영상 궤도를 생성합니다. 단계 설명:202560299
  • Export All Objects: 사용자는 엑스포트 팝업 창을 열면 폴리라인, 표면 그리고 용량의 연관 부품을 한 파일로 추출 가능 합니다.
icon중요 :
  • Polyline는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결부된 선과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Surface는 (삼각형으로 구성된)surfaces와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결부된 vertices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Volume은 (삼각형으로 구성된)surfaces, (meshes로 구성된)volume meshes와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결부된vertices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 물체를 생성할 때, 메뉴얼 타이포인트가 생성되지 않는 영상 궤도를 제외한 그 외에 꼭지점들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생성합니다.
  • • 영상 궤도는 지점들로 구성됩니다.

하단 파일 형식은 내보내기 가능합니다:

  • • AutoCad DFX (*.dfx).
  • • ESRI Shapefiles (*.shp).
  • • Keyhole Markup Language (*.kml).
  • • Microstation DGN (*.dgn).

추출할 부품 종류는 선택 가능합니다. 존재 objects 물체에 따라, 일부의 부품 종류만 가능합니다. 하단 부품은 가능합니다:

  • Export Vertices: 폴리라인,표면 그리고 용량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Lines: 폴리라인의 선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Surfaces: 용량과 표면의 surface meshes를 추출합니다.
  • Export Meshes: 용량의 volume meshes를 추출합니다.

Remove All Objects: 폴리라인, 표면 그리고 용령의 모든 물체를 삭제합니다.

icon중요:
  • • 새로운 폴리라인, 새로운 표면 그리고 새로운 용량의 옵션들은 오직 3D View로 최소 한 개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가 로드될 경우만 가능합니다.
  • Export All ObjectsRemove All Objects는 최소 한 개 이상의 물체가 그려질 경우만 가능합니다.
  • Remove All Objects 옵션은 물체를 그릴 때 생성되는 메뉴얼 타이 포인트(물체를 그릴 때 꼭지점들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생성합니다)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영상 궤도 또한 제거하지 않습니다.

Display Properties

Properties layer 속성 레이어는 사용자로 하여금 모든 폴리라인,지면,용량과 영상 궤도의 속성 표시를 편집가능하게 합니다. 하단 속성은 편집 가능합니다:

참조: 모든 물체들이 Display Properties목록을 가지지는 않습니다, 물체의 Display Properties을 충전할 때, 속성이 존재하는 모든 물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 Vertex Color: 물체의 꼭지점들을 대표하는 구의 색상
  • Vertex Radius: 물체의 꼭지점들을 대표하는 구의 지름
  • Line Color: 물체의 꼭지점들 사이 선 색상
  • Line Width: 폴리라인과 표면 영역 그리고 용량 면적의 토대를 정의하는 너비
  • Base: 지면의 토대를 보이고/숨김(이 속성은 오직 지면과 용량 물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Color: 지면의 토대 색상(이 속성은 오직 지면과 용량 물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Shader: 토대 지면의 각 삼각형의 색칠 방법을 명시합니다(이 속성은 오직 지면과 용량 물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색상은 각 삼각형의 3D 위치와 연관됩니다. 2가지 삼각형 색칠 방법이 유효합니다:
      • Monochrome: 기본 선택되있습니다. 삼각형들은 북동쪽에서 45도 수평에 위치한 태양광에 의거한 각도에 따라 무채색 계열로 색칠됩니다. 상단에서 선택된 색상을 사용합니다.
      • RGB exposition: 삼각형은 RGB 색상으로 칠해집니다. 삼각형의 색상은 3가지 태양광 빨,초 그리고 파란 채광 각도에 의거합니다. 3 가지 태양광의 조합으로 각 삼각형이 칠해집니다. 위에서 바라 보아진다면 그림자가 있는 경사면 지도가 됩니다. 이는 각 지면의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Terrain: 지형을 규정하는 삼각형을 보이거나 숨깁니다. 이러한 삼각형들은 지면 토대와 지면의 상·하단에 있는 꼭지점들을 이용하여 생성됩니다(이러한 속성은 오직 용량 물체에 영향 미칩니다).
    • Color: 지형을 규정하는 삼각형의 색상. 이러한 삼각형들은 지면 토대와 지면의 상·하단에 있는 꼭지점들을 이용하여 생성됩니다(이러한 속성은 오직 용량 물체에 영향 미칩니다).
    • Shader: 토대 지면의 각 삼각형의 색칠 방법을 명시합니다(이 속성은 오직 지면과 용량 물체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색상은 각 삼각형의 3D 위치와 연관됩니다. 2가지 삼각형 색칠 방법이 유효합니다:
      • Monochrome: 기본 선택되있습니다. 삼각형들은 북동쪽에서 45도 수평에 위치한 태양광에 의거한 각도에 따라 무채색 계열로 색칠됩니다. 상단에서 선택된 색상을 사용합니다.
      • RGB exposition: 삼각형들은 RGB 색상으로 칠해집니다. 삼각형의 색상은 3가지 태양광 빨,초 그리고 파란색 조명 각도에 의거합니다. 3 가지 태양광의 조합으로 각 삼각형이 칠해집니다. 위에서 바라 보아진다면 그림자가 있는 경사면 지도가 됩니다. 이는 각 지면의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Polylines

프로젝트에 추가된 폴리라인 목록을 포함합니다. 폴리라인 물체는 하나 이상의 부가적 선으로 구성된 연속적 선입니다. 이 선은 각 선의 꼭지점들을 선정할 경우 생성됩니다. 폴리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202559829

Polylines의 서브레이어를 우측 클릭하면, 하단 항목이 있는 콘텐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New Polyline: 사용자가 새로운 폴리라인 생성을 합니다. 단계 설명:202560309
  • Export All Polyline: 폴리라인에서 연관 요소를 한 파일로 추출할 수 있게 Export 팝업창을 엽니다.
icon중요: 폴리라인은 타이 포인들이 연계된 선들과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하단 형식은 추출 가능합니다:

  • • AutoCad DFX (*.dfx).
  • • ESRI Shapefiles (*.shp).
  • • Keyhole Markup Language (*.kml).
  • • Microstation DGN (*.dgn).

추출 요소 는 선택가능합니다. 하단 요소는 추출가능합니다:

  • Export Vertices: 폴리라인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Lines: 폴리라인의 선들을 추출합니다.
icon중요:
  • New Polyline옵션은 3D view 안에 최소 한 개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가 업로드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 Export All Polylines옵션은 최소 한 개 이상의 폴리라인이 그려졌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Surfaces

프로젝트에 첨가된 지면 목록을 포함합니다. Surface 지면물체는 도로, 빌딩의 지붕 etc.와 같은 평면 영역을 규정하는대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DSM 점검과 이러한 지면에 더 나은 오르소모자이크를 생성하는데 사용 될 수 있습니다.

Surfaces의 서브 레이어 우측 클릭하면, 하단 옵션의 콘텐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New Surface: 사용자가 새로운 지면을 그립니다. 단계 설명:202560269
  • Export All Surface: 사용자가 연관 요소들을 한 파일로 추출 가능하게 하는 Save object 팝업창을 엽니다.
icon중요: 표면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와 연계된 surfaces meshes와 선 그리고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하단 형식은 추출 가능합니다:

  • • AutoCad DFX (*.dfx).
  • • ESRI Shapefiles (*.shp).
  • • Keyhole Markup Language (*.kml).
  • • Microstation DGN (*.dgn).

추출 요소는 선택 가능합니다. 하단 요소는 추출가능합니다:

  • Export Vertices: 표면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Surfaces: 표면의 surface meshes를 추출합니다.
icon중요:
  • New Surface옵션은 3D view 안에 최소 한 개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가 업로드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 Export All Surfaces옵션은 최소 한 개 이상의 표면이 그려졌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Volumes

프로젝트에 첨가된 list of volumes을 포함합니다. 용량 계산하는데 사용됩니다. base라 불리우는 3D 표면으로 규정됩니다. 용량은 base와 토대 지면 사이에서 산출됩니다.

Volumes의 서브 레이어를 우측 클릭하면, 하단 옵션이 있는 콘텐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New Volume: 사용자가 새로운 용량을 그립니다. 단계 설명:202560319
  • Import Volume: 사용자가 직접 만들거나 동일한 연구 영역에 Pix4Dmapper로 사전에 만들어진 용량을 가져오는 사용할 Import Volume 팝업창을 엽니다.
icon중요:
  • • Pix4Dmapper로 사전에 만들어진 용량을 가져올려면 표면(name_surfaces.shp)나 꼭지점들(name_vertices.shp)을 포함한 .shp 파일이어야 합니다.
  • • 외부 소프트웨어로 만들어진 용량을 가져올려면, 3D polygon(surface)나 3D 꼭지점들을 포함한 .shp 파일이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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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을 포함합니다:

  • Navigation Window: 가져올 파일을 검색하거 선택할 경우 사용합니다.
  • File name: 가져올 선택된 파일명을 표시합니다.
  • Files of type: 입력 파일에 받아들여진 가능 형식을 표시합니다: Shape file(*.shp)는 받아들여집니다.

그리고 동작 버튼:

  • Open: 선택되 파일을 볼러옵니다.
  • Cancel: 존재 팝업창과 용량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 Help: Pix4Dmapper 도움을 엽니다.
  • Export All Volumes: 사용자가 volume용량에서 연관된 요소를 한 파일로 추출할 수 있는 Export 팝업창을 엽니다.
  • icon중요: Volume용량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와 연계된 volume meshes, 선 그리고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하단 형식은 추출 가능합니다:

    • • AutoCad DFX (*.dfx).
    • • ESRI Shapefiles (*.shp).
    • • Keyhole Markup Language (*.kml).
    • • Microstation DGN (*.dgn).

    추출 요소는 선택 가능합니다. 하단 요소는 추출가능합니다:

    • Export Vertices: 용량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Surfaces: 용량의 surface meshes를 추출합니다.
    • Export Meshes: 용량의 volume meshes를 추출합니다.
    icon중요:
    • New Volume옵션은 3D view 안에 최소 한 개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가 업로드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 Export All Volumes옵션은 최소 한 개 이상의 용량이 그려졌을 경우만 가능합니다.

    List of objects

    각 물체의 레이어에는 하단 서브 레이어가 있습니다:

    • Display Properties: 물체와 연관된 속성들을 표시합니다. 편집 가능한 속성들은 모든 물체에 동일하지 않습니다.
    • 참조: 선택된 물체의 Display Properties을 바꾸고, 오직 선택된 물체에만 변화를 미칩니다.

    물체 명의 오른쪽에는 물체의 속성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 icon Polyline
    • icon Surface
    • icon Volume

    특정 물체의 레이어를 우측 클릭하면, 하단 옵션이 있는 콘텍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Insert Vertices: 물체의 존재하는 꼭지점 사이 선 안으로 꼭지점들을 넣습니다.
    • Append Vertices: 물체에 최근 넣어진 꼭지점들 다음으로 꼭지점을 넣습니다.
    • Rename: 물체를 재명명합니다.
    • Export: 사용자로 하여금 선택된 물체에서 연관 요소들을 한 파일로 추출할 수 있게 Save objects팝업 창을 엽니다.
    • icon중요:
      • • 폴리라인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연계된 선들과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 표면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연계된 surface mesh와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 용량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연계된 surface emsh와 volume meshes 그리고 꼭지점들로 구성됩니다.
    • 하단 파일 형식들은 추출 가능합니다:
      • • AutoCad DFX (*.dfx).
      • • ESRI Shapefiles (*.shp).
      • • Keyhole Markup Language (*.kml).
      • • Microstation DGN (*.dgn).
    • 추출 요소는 선택 가능합니다. 물체의 형식에 따라 가능하며, 모든 물체의 요소가 가능한건 아닙니다. 하단 요소들은 추출 가능합니다:
      • • 폴리라인 가능한 것:
        • Export Vertices: 폴리라인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Lines: 폴리라인의 선들을 추출합니다.
      • • 표면에 가능한 것:
        • Export Vertices: 표면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Surfaces: 표면의 surface mesh를 추출합니다.
      • • 용량에 가능한 것:
        • Export Vertices: 용량의 꼭지점들을 추출합니다.
        • Export Surfaces: 용량의 surface mesh를 추출합니다.
        • Export Meshes: 용량의 volume mesh를 추출합니다.
    • Remove: 선택된 물체를 제거합니다.
    • icon중요:

      Remove 옵션은 물체를 그릴 때 생성되는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제거하지 않습니다(폴리라인,표면이나 용량 물체를 그릴 때, 꼭지점들은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생성합니다).

    Animation Trajectories

    프로젝트에 더해진 list of Animation Trajectories을 포함합니다. 영상 궤도는 경치를 녹음하는 가상의 카메라 길을 규정하는 기능입니다.

    Animation Trajectories 서브 레이어를 우측 클릭하여, 하단 옵션이 있는 콘텐츠 메뉴가 표시됩니다:

    • New Video Animation Trajectory:사용자가 새로운 영상 궤도를 생성합니다. 단계 설명:202560299
    • Import...: 사용자로 하여금 직접 만들거나 동일한 연구 영역에 Pix4Dmapper로 사전에 만들어지거진 영상 궤적을 가져올 수 있게 Import Video Animation Trajectory 팝업창을 엽니다.
    • 레이클라우드로 영상 궤적을 가져오는 단계적 방법: 202560569.
    • img
    • 해당 부분을 포함합니다:
      • Navigation Window: 가져올 파일을 검색하거 선택할 경우 사용합니다.
      • File name: 가져올 선택된 파일명을 표시합니다.
      • Files of type: 입력 파일에 받아들여진 가능 형식을 표시합니다: Shape file(*.shp)는 받아들여집니다.

      그리고 동작 버튼:

      • Open: 선택되 파일을 볼러옵니다.
      • Cancel: 존재 팝업창과 용량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 Help: Pix4Dmapper 도움을 엽니다.

    List of Animation Trajectories

    각 물체 레이어에는 서브 레이어가 있습니다:

    • Display Properties: 연관 물체의 속성을 표시합니다. 편집 가능한 속성은:
      • Start Vertex Color: 첫 waypoint를 나타내는 구의 색상
      • Vertex Color: waypoint를 나타내는 구의 색상
      • Vertex Radius: waypoint를 나타내는 구의 지름
      • Line Color: waypoint와 선 사이의 색상
      • Line Width: waypoint와 경로를 나타내는 선 사이의 너비
      • 참조: 선택된 물체의 Display Properties 바꿔, 오직 선택된 물체에 변화를 미칩니다.

    물체 명의 우측에는 물체의 형식을 나타내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icon 영상 궤도

    특정 물체의 레이어를 우측 클릭하여, 하단의 옵션이 있는 콘텍츠 메뉴가 나타납니다:

    • Rename: 물체 재명명하기.
    • Remove: 선택한 물체를 제거하기.
    • Export...: 사용자로 하여금 선택한 영상 궤도를 내보낼 수 있게 Export Video Animation Trajectory 팝업창을 엽니다.
    • 레이 클라우드로 영상 궤도를 추출하는 단계적 방법: 203123429
    • 동작 버튼이 있습니다:
      • Save:
      • img  
      • 옵션:
        • Seperator Character: 각 waypoint/ interpolated Point 추가된 꼭지점의 다른 정보들을 구분짓기 위해 특징들이 사용됩니다:
          Time [s], Position X, Position Y, Position Z, Rotation X, Rotation Y, Rotation Z.
        • 참조: 엑셀의 "," 구분자의 기본 값은 Tab식별표로 읽혀지고 한 개의 column세로 축 안에 분리된 문자에 각각 적용됩니다.
        • Comment Character: 비디오 영상 옵션에 대한 정보를 가진 댓글의 첫 특징으로 특징이 사용됩니다:
          Name 제목, Time computation 시간 계산, Interpolation 추가, Max speed 최대 속도, Duration 기간, Number of points 꼭지점 수, Distance unit of measure 측정 단위 거리, Angle unit of measure 측정 단위 각도.
        • Write Interpolated Points[m]: 기본적으로 선택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직 비디오 영상 옵션의 생성된 waypoints와 좌표는 저장됩니다.
        • 기본적으로, 값은 1이고, 미터 당 중간 꼭지점을 생성합니다. 중간 꼭지점과 연이은 waypoint 사이에 저장하기 위해 Write Interpolated Points [m] 선택합니다.
    • Cancel: 영상을 추출하지 않고 팝업창을 닫습니다.
    • Help: Pix4Dmapper 도움을 엽니다.
    icon중요: 영상 궤도를 글자 편집이나 스프레드시트 편집이 가능한 CSV 파일로 내보내질 수 있습니다.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