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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4DMapper 소프트웨어 매뉴얼 > 테이블 뷰

Menu View > rayCloud > Sidebar > Objects

액세스 : 메뉴바에서, View > rayCloud를 클릭하여 레이 클라우드를 여십시오. Sidebar가 메인 화면 우측에 표시됩니다.

•3D View에 오브젝트가 선택되었을 때, 혹은 오브젝트가 Layers Sidebar에 선택되었을 때 오브젝트 정보가 표시됩니다.


네 가지 유형의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

참조 : 수동 타이 포인트는 오브젝트의 각 꼭지점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Sidebar는 이미지에 이 수동 타이 포인트를 마크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할 경우 혹은 재구성을 최적화 하는 경우, 최소한 두 개 이상이 마크된 각 꼭지점은 초기 프로세싱에 반영됩니다.

Poly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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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 Object name (object type) : 폴리라인의 이름 및 유형
  • Number of Vertices : 폴리라인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꼭지점의 개수
  • Terrain 3D length[units] : 꼭지점의 세 개의 좌표를 고려한 폴리라인의 3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19
  • Projected 2D length[units] : 꼭지점의 (X,Y)좌표를 고려한 폴리라인의 2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39

참조 : 폴리라인이 생성될 때, 측정값 옆에 최소한 두 개의 이미지에서 마크된 폴리라인의 꼭지점이 측정 정확도를
계산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error n/a" 나타납니다. 단계별 지침 : 202560609

하단의 정보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

  • Copy to Clipboard : 선택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대상 파일 및 붙여넣기를 열어 텍스트 편집기 혹은 스프레드 시트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 Apply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마크가 고려되며 해당하는 꼭지점의 3D 위치를 재계산 합니다.
  • Cancel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이 이미지 마크의 변경을 취소합니다.
  • Help : Pix4Dmapper의 도움말을 엽니다.

Images 섹션 :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459

새로운 폴리라인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60309

Surf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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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 Object name (object type) : 표면의 이름 및 해당 유형(표면)
  • Number of Vertices : 객체를 그리는데 사용되는 꼭지점의 개수
  • Terrain 3D length[units] : 꼭지점의 세 개의 좌표가 고려되는 표면을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라인의 3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19
  • Projected 2D length[units] : 꼭지점의 (X,Y)좌표를 고려하는 표면을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라인의 3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39
  • Enclosed 3D Area[units2] : 정점의 세 개의 좌표를 고려하여, 해당 표면에 둘러싸인 3D 영역
  • Projected 2D Area[units2] : 정점의 (X,Y)좌표를 고려하여, 해당 표면에 둘러싸인 3D 영역

참조 : 폴리라인이 생성될 때, 측정값 옆에 최소한 두 개의 이미지에서 마크된 폴리라인의 꼭지점이 측정 정확도를
계산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error n/a" 나타납니다. 단계별 지침 : 202560609

하단의 정보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

  • Copy to Clipboard : 선택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대상 파일 및 붙여넣기를 열어 텍스트 편집기 혹은 스프레드 시트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 Apply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마크가 고려되며 해당하는 꼭지점의 3D 위치를 재계산 합니다.
  • Cancel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이 이미지 마크의 변경을 취소합니다.
  • Help : Pix4Dmapper의 도움말을 엽니다.

Images 섹션 :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459

새로운 폴리라인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60269

Surfa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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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 Object name (object type) : 볼륨의 이름 및 유형(볼륨)
  • Number of Vertices : 볼륨을 그리는데 사용되는 꼭지점의 개수
  • Terrain 3D length[units] : 꼭지점의 세 좌표를 고려하는 볼륨의 베이스 표면을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선의 3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19
  • Projected 2D length[units] : 꼭지점의 (X,Y)좌표를 고려하는 볼륨의 베이스 표면을 그리기 위해 사용되는 선의 3D 길이.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9839
  • Enclosed 3D Area[units2] : 꼭지점의 세 개의 좌표를 고려하여, 볼륨의 베이스 표면에 둘러싸인 3D 영역
  • Projected 2D Area[units2] : 꼭지점의 (X,Y) 좌표를 고려하여, 볼륨의 베이스 표면에 둘러싸인 3D 영역
  • Terrain 3D Area[units3] : 볼륨 표면의 모든 상각형에 의해 정의된 영역. 이 삼각형은 필터링된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하여 계산됩니다.
  • Cut Volume[units3] : 볼륨 베이스 위의 볼륨. 이 볼륨은 볼륨의 베이스 및 필터링된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하여 정의된 표면 사이를 측정합니다.
  • Fill Volume[units3] : 볼륨 베이스 아래의 볼륨. 이 볼륨은 볼륨의 베이스 및 필터링된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하여 정의된 표면 사이를 측정합니다.
  • Total Volume[units3] : 총 볼륨, Total Volume = Cut volume + Fill volume.

참조 : 폴리라인이 생성될 때, 측정값 옆에 최소한 두 개의 이미지에서 마크된 폴리라인의 꼭지점이 측정 정확도를
계산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error n/a" 나타납니다. 단계별 지침 : 202560609

스텝 2.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가 완료되면, Cut, Fill, Total volume을 제외하고, 필터링된 포인트 클라우드가 요구되는 것을 표시하는 “error n/a”가 나타나며 스텝 2가 실행됩니다.

하단의 정보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

  • Copy to Clipboard : 선택된 정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대상 파일 및 붙여넣기를 열어 텍스트 편집기 혹은 스프레드 시트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 Apply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마크가 고려되며 해당하는 꼭지점의 3D 위치를 재계산 합니다.
  • Cancel : 수정된 폴리라인 꼭지점에 연결된 수동 타이 포인트의 이미지 마크가 수정될 경우, 즉 새로운 이미지가 표시되거나 기존 마크가 갱신되거나 제거된 경우 해당 버튼은 활성화 됩니다. 이 이미지 마크의 변경을 취소합니다.
  • Help : Pix4Dmapper의 도움말을 엽니다.

Images 섹션 :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는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459

새로운 볼륨을 그리는 단계별 지침 : 202560319

Animation Trajec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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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프레임의 하위 Selection에 애니메이션 궤적의 이름 및 네 개의 섹션이 나타납니다.

또한 다음의 버튼이 있습니다. :

  • Help : Pix4Dmapper 도움말을 엽니다.

Waypoints

다음의 작업을 테이블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Inserting Waypoints : 아무 셀이나 우클릭한 후 다음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
    • Insert Current Viewpoint as Waypoint Before Selection :3D View에 선택된 행(선택된 웨이포인트) 전에 웨이포인트로서 실제 뷰포인트를 삽입합니다.
    • Insert Current Viewpoint as Waypoint After Selection : 3D View에 선택된 행(선택된 웨이포인트) 후에 웨이포인트로서 실제 뷰포인트를 삽입합니다.
    • Insert Displayed Computed Cameras Position as Waypoint Before Selection :순서대로(하나 이상의 카메라가 삽입되면, 순서는 카메라로부터 EXIF 정보를 고려하여 정의됩니다.) 3D View에 선택된 행(선택된 웨이포인트) 전에 웨이포인트로서 실제 보이는 모든 카메라를 삽입합니다.
    • Insert Displayed Computed Cameras Position as Waypoint After Selection :순서대로(하나 이상의 카메라가 삽입되면, 순서는 카메라로부터 EXIF 정보를 고려하여 정의됩니다.) 3D View에 선택된 행(선택된 웨이포인트) 후에 웨이포인트로서 실제 보이는 모든 카메라를 삽입합니다.
  • Deleting Waypoints : 아무 셀이나 우클릭하여, Remove Selected Waypoints를 클릭합니다.
  • Editing Values : 타임스탬프를 수동으로 편집하지 마시고 셀을 더블 클릭한 후 값을 편집하면, 값은 최대 속도 시간을 변경하거나 혹은 보간법을 선택/미선택 하여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은 애니메이션 궤적을 가진 웨이 포인트로서의 많은 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행은 하나의 웨이포인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Label : 웨이포인트의 이름
  • Timestamp [s] : 애니메이션이 웨이포인트를 통과하는 시간
  • X coordinate [units]
  • Y coordinate [units]
  • Z coordinate [units]
  • Rotation in X Axis [degrees]
  • Rotation in Y Axis [degrees]
  • Rotation in Z Axis [degrees]

Video Animation Options

해당 섹션은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변경하고 웨이포인트 사이의 보간법을 사용 혹은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Duration [s] : 애니메이션의 초로 이루어진 총 길이
  • Maximum Speed [m/s] : 미터/초로 된 플라이 스루 카메라의 움직임의 최대 속도. 소프트웨어는 위치의 변화 및 방향을 인식하며 smother 카메라의 움직임을 허용하기 위해 해당 섹터에서 속도가 감소될 때부터 최대 속도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 Use Interpolation : 웨이 포인트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확인합니다.
참조
  • Use Interpolation이 선택되지 않으면, 웨이포인트간의 경로는 직선이 될 것입니다.
  • Use Interpolation이 선택되지 않으면, 웨이포인트간의 경로는 곡선이 될 것입니다. 곡선 각도는 연속 선 사이의 각도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해당 섹션은 두 개의 액션 버튼을 포함합니다. :

  • Apply : Waypoints 혹은 Video Animation Options 섹션에 변경점을 저장합니다.
  • Cancel : 저장된 애니메이션 궤적을 복구하여 변경점을 되돌립니다.
  • Help : Pix4Dmapper 도움말을 엽니다.

Playback Controls

해당 섹션은 3D 뷰에서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 arrow 애니메이션 재생
  • square 애니메이션 정지

Video Rendering

해당 섹션은 비디오 파일을 생성하며 다른 비디오 렌더링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File Name : 비디오가 렌더링되고 저장되는 경로 및 이름을 표시합니다.
  • Format : 비디오 파일 형식. 사용 가능한 항목 : MPEG4, MPEG2
  • Frame Rate : 비디오에 저장하기 위한 초당 프레임. 사용 가능한 항목 : 24,30,60
  • Resolution : 픽셀로 된 비디오의 총 폭 및 길이. 사용 가능한 항목 : 800x600, 1024x768, 1280x720, 1920x1080
  • Encoding Quality : 비디오 내의 픽셀 크기를 정의합니다. 높은 인코딩 품질은 더 선명합니다.
  • Show Visible Area : 해상도에 따라 기록될 장면에 맞는 3D 뷰의 일부 부분을 볼 수 있도록 프레임을 3D 뷰에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습니다. 가시 영역 외부의 요소는 녹화된 비디오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Pix4Dmapper Logo : 비디오를 렌더링하거나 생성할 때, 비디오의 하단 우측 부분에 Pix4Dmapper로고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습니다.

해당 섹션은 세 개의 액션 버튼을 포함합니다.

  • Browse… : 비디오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Save Video를 엽니다.
  • Render : 저장할 경로를 선택하고 사용할 비디오 속성을 선택하여 비디오에 애니메이션 궤적을 변환합니다.
  • Cancel : 랜더링이 진행되는 동안 비디오로 애니메이션 궤적이 렌더링되는 것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궤적을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단계별 지침 : 202560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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