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 지식기반 | Knowledge Base > FAQ(자주 묻는 질문)
처리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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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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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PU의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3405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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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x4Dmapper로 처리 할 때 하드웨어 구성 요소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2559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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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에 대한 권장 사항: 202559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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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 / Windows XP / Linux / 원격 엑세스 – 가장 기계 / 분산 – 병렬처리: 202556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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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와 관련된 여러 가지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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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웨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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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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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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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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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 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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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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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의 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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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해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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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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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견된 키포인트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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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가 위치정보를 포함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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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리 옵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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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 처리 단계를 완료하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남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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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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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프트웨어는 고도로 병렬화 하고 멀티코어 CPU뿐만아니라 SSE/AVX 명령어와 NVIDIA GPU CUDA 프로세싱의 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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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처리의 다양한 단계가 이러한 자원을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고, 멀티코어나 CUDA의 모든 부품에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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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수행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병목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균형적인 구성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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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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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처리는 CPU에서 처리하고 빠른 CPU는 처리속도 향상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최신세대 i7이나 Xeon CPU에서 헥사와 옥토코어를 추천합니다. 클럭 속도는 일반적으로 전체 프로젝트에 영향을 미칠것이며, 코어의 수는 특히 2단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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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 소켓 CPU는 두가지 수행을 하지 못하지만, 일반적으로 단일소켓 CPU보다 빠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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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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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의 크기는 주로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처리 할 수 있는 화상의 수 또는 2단계 처리의 한비트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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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디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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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는 특히 옥토 코어와 3단계의 수행을 증가시키는 고속 SSD을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속도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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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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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4Dmapper 버전 1.3부터 추가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NVIDIA GPU와 CUDA를 이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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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의 증가는 이미지 수, 크기, 콘텐츠를 포함하는 프로젝트 유형에 크게 의존합니다. 예를 들어 1단계의 초기 처리에서 GTX 970는 10%~75% 사이의 속도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포인트 클라우드와 SGM 옵션없이 약 5% 속도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은 높은 중복, 많은 이미지 컨텐츠와 많은 키포인트의 수를 통해 속도향상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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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CUDA와 NVIDIA GPU의 사용(203405619)은 2단계의 처리 속도를 향상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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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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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프로젝트는 처리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2,000개 이미지 프로젝트는 200개 이미지의 프로젝트보다 10배의 시간이 걸리지만, 10,000개 이미지 프로젝트는 50개 이미지 프로젝트보다 80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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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개 이미지 이상의)매우 큰 프로젝트는 더 빠른 처리를 위해 하위 프로젝트로 분할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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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가 너무 많이 중첩되는 경우(99% 이상) 2단계에서 급격하게 속도가 떨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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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가 위치 정보를 포함하지 않을 경우 1단계에서 처리가 매우 느려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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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에서 비정상적으로 속도가 오래 걸리면, 중첩이나 초기 카메라 교정 또는 이미지 컨텐츠 정보를 나타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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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옵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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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기본 옵션 처리 템플릿은 일반적으로 높은 품질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프로젝트에서 프로세싱 옵션을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리 옵션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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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력 결과 파일의 수정이 필요할 때(타입과 포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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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부의 처리 옵션은 결과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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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뉴얼 확인은 Menu Process > O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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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 매뉴얼에 있지 않은 경우 옵션을 조정하지 마세요. Menu Process > Options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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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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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클라우드 밀도 / 이미지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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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낮은 밀도를 설정하면 처리 속도는 4배 빨라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557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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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크기를 1/4로 줄이면 처리 속도는 4배 빨라질 것입니다. 자세하 ssodyd은 2025577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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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드로 모자이크 / DSM 해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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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의 GSD가 4cm인 경우, 8cm로 설정하면 거의 4배 빠른 오르도 모자이크와 DSM을 생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5577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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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큰 영향 요소는 출력의 수와 종류입니다. 일부 출력을 제거함으로써 처리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미리 정의된 처리 템플릿은 다음과 같은 출력이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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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단계 초기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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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메라 내부구조와 외부 참조. ATT, B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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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타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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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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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단계 포인트 클라우드 및 메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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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클라우드(처리 탬플릿: 3D 지도와 3D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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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Textured Mesh(처리 탬플릿: 3D 지도와 3D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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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풉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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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단계 DSM, 오르도 모자이크와 인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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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ster DSM (처리 탬플릿: 3D 지도와 3D 모델 –고속/저 해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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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르도 모자이크(처리 탬플릿: 3D 지도와 3D 모델 –고속/저 해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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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사율 지도(처리 탬플릿: 농업 –고속/저 해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