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Pix4DMapper 소프트웨어 매뉴얼 > 테이블 뷰

지원 > 지식기반 | Knowledge Base > 사용 방법(단계별 지침)

3D Textured Mesh를 좌표참조와 같이 보이게 하는 방법

Pix4Dmapper가 생성한 3D Textured Mesh 파일은 좌표참조가 아닙니다. 3D textured Mesh는 프로젝트 중심의 로컬 좌표 시스템속에 좌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몇의 external viewers는 이 파일의 오프셋을 더하는 것을 허락하고 올바른 위치의 3D Textured Mesh를 배치합니다. 만약 이것이 사용되었다면,

출력된 mesh는 소프트웨어의 mesh와 같은 정밀도를 갖게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의 오프셋은 step.1 Initial Processing 이후에 생성됩니다.

프로젝트_name_offset.xyz 파일은 다음 아래의 params 폴더에 저장됩니다: project_name\1_initial\params\project_name_offset.xyz

params 폴더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202977149.

참고:project_name_offset.xyz 파일은 오프셋 좌표를 포함하고 있지만 Pix4Dmapper의 선택된 좌표 시스템 결과물에 의해 한정된 좌표 시스템과 기지수(datum)에 대한 참조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xyz 파일을 다른 소프트웨어로 가져오려면, 그런 소프트웨어가 일반적으로 그래픽 인터페이스에서 어떤 기지수와 좌표시스템이 사용되었는지 물을 것입니다. 그러한 경우 params 폴더에서 생성된 project_name_wkt.prj 파일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파일은 좌표 시스템 결과물의 추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202977149.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